☞ [TIP] 키보드로 볼륨 조절하자!!
키보드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106키 키보드가 대다수이지만
미니키보드도 있고 양쪽에 수 많은 버튼이 달린 멀티키보드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특수한 용도로 사용되는 키보드도 많지만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106키 키보드에서도 볼륨 조절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사용할 프로그램은
키트윅(Key Tweak)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 키보드의 어떤 키던지 원하는 다른 키로 변경해주는 유틸리티입니다.
- 아주 간단한 인터패이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누구든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 용도로는 일반 키보드의 안쓰는 특수키들을 멀티 키보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다른 용도로는 키보드의 키가 먹지 않는 경우 쓰지 않는 키로 대체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오른쪽 상단에 첨부파일을 클릭)
1.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처음으로 실행시킨 화면 입니다.
2. 변경할 키를 자판에서 골라주세요.
(저는 F6, F7, F8 을 각각 볼륨 다운, 음소거, 불륨 업 으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3. F6을 선택하신 후에 변경될 키보드의 키를 선택해주세요.
4. 볼륨 다운 선택. 옆에 있는 Remap Key(리맵키) 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오른쪽에 Pending Changes 에 변환될 키 값이 누적됩니다.)
5. 위와 같은 방법으로 F7과 F8 버튼은 각각 음소거(Mute)와 볼륨 업으로 변경해주세요.
6. Apply 버튼을 눌러주세요.
7. 설정을 완료할 것이면 재부팅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예를 눌러주세요. 리부팅됩니다.
재부팅이 되면 F6, F7, F8 버튼을 이용해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후의 키트윅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변경된 키보드의 자판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해제시에는 Restrore All Defaults 를 실행해주시고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Pause/Play, Next Track, Last Track, Power OFF 등을 설정해놓고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